일교차가 심해지고 바람이 차가워지는 날씨에는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목젖에서 통증이 느껴지고 음식을 섭취할 때,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더해진다면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편도선염은 아닐까?
먼저 목젖이 아플때 편도선염을 의심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는 낮과 밤의 기온이 크게 차이 나게 될 경우 감기와 같은 질환에 쉽게 걸리죠.
해당 질환 또한 마찬가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현대인들의 경우 피로가 더 쌓이게 되면서 이러한 질환 및 염증이 발생하기 더 쉽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질환이 되도록 예방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보충하면서 심할 경우 병원의 처방에 따라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인후염의 경우!
목감기 또한 다양한 증상으로 나뉘는데 인후염 또한 그 증상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후 후두에 균이 감염되어 염증이 발생한 것이죠.
해당 질환의 증상은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고 통증이 이어지기도 하며, 발열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편도선염과 마찬가지로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수분을 보충하시는 것이 좋으며, 되도록 주변을 건조한 환경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글증후군 의심!
이글증후군이라는 것은 딱히 원인이 없이 발생할 수 있으며, 목젖이 아플때의 원인일 수 있으며, 이물감, 두통, 팔다리의 근력이 저하되는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에는 맛을 잃거나 감각이 없어질 수 있는데, 뇌신경을 압박하게 될 경우 두통이나 이명, 이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는 희귀 질환으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비수술적 수술적 치료로 완치가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편도선염이나 인후염 등 목감기로 인해서 증상이 나타나니 보통의 경우 걱정하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예방하기!
아마 많은 분들이 비타민C가 우리 몸에 필요하다는 것은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이 영양분을 제대로 보충하고 있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죠.
비타민C가 풍부한 차를 주기적으로 섭취를 하면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또한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의 건조함을 되도록 개선할 수 있도록 미지근한 물을 보충하며, 되도록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휴식과 수면을 적절하게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