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오른쪽 겨드랑이 밑 통증, 근육이 긴장해서?

by ̱ 2023. 12. 7.

겨드랑이 부위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정말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죠. 근육이 결리거나 면도를 하다가 피부의 자극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는데, 오른쪽 겨드랑이 밑 통증의 원인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과도한 사용으로?

팔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가슴 근육으로 무리를 하게 된 경우나 부상으로 인해서도 오른쪽 겨드랑이 밑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흉근은 어깨까지 이어지는데 무리하게 운동을 하거나 어떠한 부상을 당하기 쉬운 부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야구나 테니스처럼 상체로 공을 쳐야 하는 운동 또한 근육이 긴장하기 쉽죠.

 

이렇게 가슴이나 상완의 근육들이 긴장을 하게 되거나 염좌가 발생하게 되면 겨드랑이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림프절로 인한 통증?

림프절이라는 것은 우리 몸 전체에 퍼져있는 것으로 림프관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 주머니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는 신체를 방어해 주는 기능을 하죠.

이 림프절은 우리 몸 양쪽의 겨드랑이 부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부어오르면 겨드랑이가 아플 수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붓기도 합니다.

 

감기나 독감에 노출이 되었다면 압통이나 부어오를 수 있고 림프부종으로 인해 림프절이 막히게 되고 액체가 쌓이게 될 수 있는데 이때 극심한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죠.

▶허벅지 겨드랑이 피부 발진, 종류는?


바이러스로 인한 것?

이는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대상포진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또한 겨드랑이 통증을 유발하는 피부 질환으로 알려져 있죠.

 

이는 겨드랑이뿐만 아니라 가슴이나 등 다양한 부위에서 비늘 모양의 발진 통증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프거나 따끔한 느낌으로 나타나죠.

 

그런데 이는 왼쪽이나 오른쪽처럼 몸의 한쪽 부위에 한정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으로 한쪽부위에만 증상이 있는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동맥이 좁아져서?

팔과 다리에는 동맥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작은 동맥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동맥이 좁아지는 것으로 말초동맥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죠.

 

이는 산소를 제대로 공급받지 못하게 되어 팔다리의 근육과 조직에 통증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이는 한쪽이나 양쪽의 팔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한쪽 또는 양쪽의 겨드랑이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혹시나 이와 같은 증상으로 의심된다면 검사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알레르기로 인한 반응?

아마 알레르기 반응이라고 한다면 많은 분들이 어떤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지 아실 겁니다. 겨드랑이 또한 그러한 반응이 많이 나타날 수 있는 부위입니다.

 

왼쪽이나 양쪽의 겨드랑이 아래에서 통증으로 나타날 수 있죠. 이러한 반응은 몸이나 의상에 바르는 화학적인 물질로 인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세정제를 쓰거나 비누, 향수, 면도 등 다양한 것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으니 혹시나 본인이 겨드랑이 부위에 사용하는 것이 따로 있으신지도 확인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