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음 카운터 만보기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걸음 측정기인 것 같네요. 아직도 많은 분들이 만보기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며 어플로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만보기 어플, 만보계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만보계 어플은 내장 센서를 사용해서 걸음 수를 계산하며 GPS 추적 기능이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 배터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강점인 것 같네요.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별점은 4.8로 굉장히 높은 점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더욱 놀라운 것은 다운로드 횟수입니다. 벌써 1,000명 이상의 이용자들이 다운로드를 하신 것으로 확인이 되네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운동 및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계셔서 자연스럽게 해당 어플의 인기까지 높아진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홈 화면
홈 화면에서는 오늘 운동량을 나타내는 측정이 보입니다. 오늘 몇 km를 걸었으며 칼로리는 얼마나 소모가 되었는지 그리고 보행 시간은 어느 정도가 되는지를 측정해줍니다. 그리고 조금 더 하단으로 내려가면 최근 한 주에 얼마나 걸었는지 나타나며 일일 평균은 어느 정도가 되는지 그 평균값을 나타내 줍니다.
보고
홈 화면과 다르게 보고 카테고리에서는 달력을 보여줍니다. 한 달 동안 본인이 어느 정도의 km와 칼로리를 소모하였고 보행시간은 어느 정도가 되는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금방 포기하는 사람들에게는 해당 기능이 정말 효율적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본인이 목표를 정하였다면 그 목표에 얼마나 도달하였는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운동량을 더욱 절실히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목표
이용자의 목적 기준에 맞춰서 그에 맞는 세부적인 카테고리들을 제공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 가지를 선택하게 되면 그에 맞는 세부적인 기능을 활용할 수 있죠. 저의 경우에는 살 빼기를 선택하였더니 오른쪽에서 보시는 것처럼 다양한 기능들이 나타나는 것을 보실 수 있죠.
사실 만보기 기능에서 더 세부적인 기능이 있을 거라고 기대는 안 했지만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놀랐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앞서 말씀드렸던 별점이 그냥 나온 점수는 아닌 것이라고 확신이 드네요. 그만큼 이용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구현해냈기 때문에 가능한 점수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나의 프로필
나의 프로필 카테고리에 들어가시면 조금 더 자세한 설정들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는 물론이며 환경 설정이 제공되고 있죠. 그리고 알림 설정을 통해서 조금 더 섬세하고 체계적으로 운동을 하실 수 있도록 만보계 어플에서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네요.
그리고 언어 선택까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도 해당 어플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하니 정말 이용자들을 배려해주는 것에 최선을 다해주는 어플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