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어플/게임 리뷰

카이로스 쿠폰까지 있으면 끝판 대장!

by ̱ 2020. 6. 23.

카이로스라는 게임이 사실 많이 보였습니다. 그때마다 사실 뭐 다른 게 있겠어? 하고 그냥 넘어갔던 것 같습니다.

카이로스 쿠폰 소식도 많이 봤었는데 그때는 왜 소중히 여기지 못했는지 조금 아쉽네요. 오늘 리뷰해볼 게임은 카이로스입니다. 레벨 업이 굉장히 빠른 게임입니다. 그리고 전투력으로 유저의 캐릭터가 강해지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게임이며 그 전투력을 높이는 것에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별점은 4.2로 은근히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10만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가 보이며 마니아층이 있는 것 같네요.

자동 성장과 자동 길 찾기, 자동 전투 등 쉬운 조작은 물론이며 바쁜 직장인 분들께서도 쉽게 플레이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로그인 화면

로그인은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에 앞서 현재 게임 내에서 어떤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으며 어떤 이벤트가 진행 중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런 부분을 모르게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면 다른 유저들보다 성장이 더 늦어질 수 있고 게임 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참여를 못하게 될 수 있으니 자세히 읽어보고 플레이하시기 바랍니다.

캐릭터 선택

캐릭터는 4가지로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는 근접 캐릭터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남자 캐릭터를 별로 좋아하지 않죠. 제가 약해서 그런지 강한 여성에게 끌리는 뭔가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건 궁금해하시지 않을 것 같으니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우선 여자 캐릭터를 선택하실 분은 나찰과 법사가 있으니 플레이하실 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자동 진행

자동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저는 처음에 퀘스트에서 완료 버튼만 터치했을 뿐인데 캐릭터가 초반부터 굉장히 바쁘게 뛰어다니기 시작합니다. 게임에서 스토리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완료하기 전 내용들을 다 읽어보시고 NPC와 대화하게 되는 내용을 즐기면서 플레이하시면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다양한 액션

게임 내에서 다양한 액션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갑자기 절벽에서 뛰어내리거나 물가에 들어가서 수영을 하는 모습까지 볼 수 있었네요. 자동 게임에 대한 지루함이 사실 없지 않아 있는데 시각적인 부분에서 재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런 모습들을 보면 그래픽은 그렇게 훌륭하지는 않지만 나름 잘 만들어진 게임이 아닌가 생각까지 들게 되더군요.

과금 유도

과금 유도가 사실 적은 편은 아니었던 것 같네요. 캐릭터 닉네임 위에 VIP라는 글씨가 있어서 저는 첫 플레이를 하자마자 바로 VIP 시스템이 있구나 하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조금 망설여지기도 했죠. VIP 시스템은 모든 유저들이 선호하지 않을 것 같은 기능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래도 첫 충전을 하게 되면 전설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즐겁게 플레이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첫 과금 정도는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세트 효과

세트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느 특정 게임에서는 같은 이름의 다른 부위의 장비가 맞춰질 경우 동일하게 맞춰지는 부위 개수만큼 세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이로스에서도 세트 효과는 활성화 버튼으로 적용이 가능하네요. 코스튬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이 기능이 사실 크게 반갑지 않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탈것과 정령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게 되면 탈것과 정령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게임 내에서는 탈것이 저렇게 멋지게 생겼는지 몰랐었는데 지금 이렇게 보니 굉장히 무섭게 생겼다는 것을 깨달았네요. 게임 내에서는 저렇게 안 생겼던 것 같은데 신기합니다. 탈것과 정령은 캐릭터의 전투력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특정 재료를 통해 진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상점

우측 상단에서는 혜택과 상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레벨에 맞춰 지원되는 아이템은 꼭 확인이 필요하세요. 그리고 만약 카이로스 쿠폰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메인 화면 우측 상단 혜택 부분을 터치하셔서 꼭 쿠폰을 입력하셔서 더 재미있게 플레이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우선 상점에서는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냥 가볍게 즐기실 분이라면 상점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편이 더 나을 듯하네요. 과금 요소를 본다면 과금을 하지 않는 유저들과의 격차가 굉장히 심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캐릭터가 빠르게 강해지고 그에 맞춰 성취감을 맛보고 싶은 분이라면 카이로스 지금 바로 시작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