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동전대:아이언 사가는 재밌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출시는 사실 예전에 되었던 게임이지만 저처럼 아직 몰랐던 분들이라면 지금이라도 해야 할 것 같아서 리뷰를 해봅니다.
이 게임은 메카뿐만 아니라 이쁜 소녀들이 나오는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겁니다.
캐릭터들이 하나같이 굉장히 이뻐요.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별점은 4.3으로 비교적 높은 점수입니다.
그리고 1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출시가 2018년도 하반기에 나온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때부터 지금까지 다운로드 횟수가 아직 10만이라는 것은 마니아층만 즐긴다는 것으로 밖에 안 보이네요.
약간 일반 유저들도 다가갈 수 있도록 전투 방식에서 손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드셨다면 더 좋았을 텐데 아쉽네요.
커버
게임 시작에 앞서 커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커버를 변경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다른 이미지가 시작 화면에서 변경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속 변경을 누르시면 어쩌다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의 캐릭터가 나타날지도 모릅니다.
저의 경우 계속해서 변경을 하고 싶었으나 리뷰를 이어가야 하기 때문에 입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운명의 조종사
운명의 조종사를 3명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뭐가 어떤 캐릭터인지 뭐가 강점인지 선택 후 간략한 설명이라도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 모두 제 스타일에 맞춰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도 이쁘니까 넘어가도록 하죠.
튜토리얼
간략한 튜토리얼이 시작됩니다.
간단한 전투도 있었으나 사실 거의 대부분이 자동으로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자동 버튼이 따로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는데 아무래도 스킬을 제가 컨트롤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활성화되는 기능이었던 것 같습니다.
홈 화면
홈 화면에서 다양한 기능들이 보입니다.
스토리 모드라면 출격이라는 버튼을 통해서 메인 퀘스트와 함께 진행이 되었습니다.
저것뿐만 아니라 퀴즈 아레나, 로켓 가방, 극한 레이싱, 기동 카드 게임 등 다양한 게임모드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게임에서는 사실 메인 콘텐츠가 있어도 이용자들이 심심하지 않을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어야 하죠.
기동전대:아이언 사가는 콘텐츠를 다양하게 만들기 위해 애쓴 느낌이 보입니다.
전투
출격을 하게 되면 간단한 전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렵지 않은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캐릭터가 자동으로 공격을 하게 되는데 스킬만 활성화되면 잊지 않고 터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클리어하게 되면 그에 맞는 보상을 얻게 되며 캐릭터를 얻는 스테이지도 있습니다.
캐릭터를 얻게 되면 그 캐릭터에게 맞는 메카도 얻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과금을 유도하는 게임이라면 캐릭터 따로 메카 따로 뽑기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도록 했을 텐데 기동전대는 그래도 양심적으로 서비스를 하는 곳이라는 게 느껴집니다.
캐릭터를 얻게 되면 저렇게 이어서 그 기기가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사실 그렇게 화려한 것이 아니네요. 초반이라 좋은 캐릭터, 기계는 주지 않는 듯합니다.
업그레이드
편대를 눌러서 업그레이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캐릭터 및 메카를 선택하시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죠.
처음 튜토리얼의 경우 업그레이드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업그레이드라는 버튼을 눌러서 쉽게 할 수 있죠.
일정 미션을 클리어하게 되면 받게 되는 공격기 탑재 장치입니다.
해당 장치보다 더 좋은 것을 얻기 위해 스테이지를 더 클리어해야겠군요.
그리고 강화가 있는 것을 보니 또 아무래도 확률이 존재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로그인 보상
현재 시작을 망설이고 있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지금이 정답인 것 같습니다.
뉴비 보상과 로그인 보상, 레벨 보상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있으니 무엇보다 빠르게 시작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욱 득이 될 것 같습니다.
소녀들이 이쁘기 때문에 한 번씩 플레이를 이어갈 것 같습니다.
이쁜 게임을 만나게 되어 조금 반갑기도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