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중독성이 강한 게임 Fishdom, 피쉬돔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예전 애니팡의 느낌에서 다른 콘텐츠들이 추가된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듯하네요.
퍼즐게임을 통해서 재화와 획득 자격을 갖추게 되고 계속해서 단계를 올려나가는 게임인데 제가 말씀을 드리는 것보다 직접 보여드리는 편이 더 낫겠죠? 따라오세요~!
별점은 준수한 편입니다. 4.1개로 1억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괜찮게 즐기고 계시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그리고 에디터 추천을 받고 있는 어플로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 해나가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그렇게 평이 좋지는 않은 듯합니다.
첫 화면 평가가 안 좋은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사실 제가 이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게 되면 리뷰를 제대로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까지 먼저 앞서더군요.
그러나 저는 실제로 해봐야 알지 않을까 생각하고 직접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첫 화면
첫 화면입니다.
로그인하는 곳이 따로 없습니다. 저렇게 첫 화면이 시작되고 바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떤 힐링되는듯한 느낌도 살짝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게임류는 다음 스테이지를 빠르게 클리어해야 한다는 생각보다 천천히 그리고 요령 있게 가지고 가야 한다는 생각이 큽니다.
첫 퍼즐게임
먼저 가볍게 물고기 한 마리를 뽑을 수 있었고요. 그 이후 다른 물고리나 장식품을 뽑기 위해서는 퍼즐게임을 즐겨야 했습니다.
해당 퍼즐게임은 은근히 터지는 느낌에서 중독성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계산해서 퍼즐을 맞추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한 가지 모양의 퍼즐을 여러 개 터뜨릴 경우 다양한 종류의 폭탄으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폭탄이 터질 때의 시원함은 아마 직접 플레이를 해보셔야 알 듯합니다.
미니게임
미니 게임이 존재합니다.
한 번씩 오른쪽 상단에서 미니게임이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미니게임은 생각보다 난도가 높다거나 하지 않았는데 정해진 시간에 꼭 클리어를 해야만 그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더 빠른 진행을 위해 확인되는 미니게임은 플레이를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다양한 물고기, 장식품
계속해서 플레이를 하다 보면 골드는 쌓이게 되고 물고리를 더 다양하게 뽑을 수 있는 자격이 갖춰지게 됩니다.
물고기들에게 먹이를 주게 되면 골드를 더 획득할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귀여운 물고기들로 자신만의 어항을 꾸밀 수 있고 재밌는 퍼즐게임까지 할 수 있다는 점이 이 게임의 강점인 듯합니다.
초반 어항의 여백
초반에 어항은 굉장히 볼 것이 없습니다.
간단하게 플레이해서 얻은 물고기 두 마리, 이 게임에서 어항을 꾸미는 부분에 관심이 생기고 즐기게 된다면 정말 멋진 어항을 만드실 수 있을 것 같네요.
게임까지 물론 재밌게 즐기셔야 하지만 평가에서 보셨듯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선에서 즐기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퍼즐게임 난이도
퍼즐게임에서는 당연히 몇 번을 옮길 수 있는지 그 횟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초반에는 초보자들의 게임이 많기 때문에 난이도가 굉장히 낮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조금씩 레벨이 오르고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수록 더 어려운 게임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평가가 좋지 못한 것일 수 있었겠네요.
그렇다면 조금 더 비슷한 난이도로만 다양하게 스테이지를 준비했다면 불평 없는 평가를 받으실 수 있었을 텐데 아쉽네요.
퍼즐게임 클리어 보상
퍼즐게임을 클리어하게 되면 여러 가지로 사용될 수 있는 재화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템으로 보이는 저 장식품의 경우 이번에 클리어를 했다고 받은 보상이 아닌 재화를 통해 이제 구입을 할 수 있는 자격이 갖춰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은 피쉬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킬링타임용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이 게임을 굉장히 좋게 평가하시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실제로 플레이해보면 재미있습니다. 그러나 가볍게만 즐길 경우에만 그 표현이 맞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