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갑자기 얼굴에 점이 생길때, 이유?

by ̱ 2022. 1. 18.

평소처럼 거울을 봤는데 어두운 반점이 얼굴에 나타났다면 혹시나 건강의 문제로 인해 발생한 것은 아닌지 걱정되기도 합니다. 멜라닌 색소의 문제로 인해 나타나기도 하는데,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원인들을 살펴보겠습니다.

 


호르몬이 변했다면?

갑자기 얼굴에 점이 생길때, 이는 호르몬이 변화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원인이 될 수 있죠. 갑자기 왜 이러한 변화가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으시겠죠.

 

이는 약물을 복용하고 있으신 경우에도 해당될 수 있으며, 피임약이나 피부를 자외선에 노출하였을 경우 나타나기도 합니다.

 

임산부들에게서도 나타날 수 있는데, 호르몬 활동으로 인해서 불규칙한 색소 침착이 발생하여 일부의 임산부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것이죠.

 


햇빛을 많이 보나요?

혹시나 점이 생겼는데, 이 점이 갈색의 반점으로 나타났으며, 계속해서 증가되고 있다면 이는 햇빛이 멜라닌 세포의 불규칙한 생성을 유발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외선은 갑자기 얼굴에 점이 생길때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얼굴뿐만 아니라 다양한 피부 유형에도 해당되며 다른 부위에도 해당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UV 차단 지수가 높은 선크림이나 자외선 차단제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으로부터 보호가 될 수 있으며, 보호 지수가 있는 보습제를 활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죠.

 


혹시 피부 트러블의 흉터?

피부에 트러블이 있는 경우 회복이 되면서 얼굴에 흔적이 남거나 착색된 반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염증 후 색소 침착이죠.

 

그러한 경우 보통 황갈색의 반점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짙은 갈색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제대로 흉터 관리가 되지 않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흔적이 사라질 수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다양한 치료를 활용해서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식단이 혹시 불균형한가요?

음식을 섭취한다는 것은 우리 몸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식단은 우리 신체에 영향을 줍니다.

 

건강한 식단이 아닌 영양분이 불균형한 식단이라면 얼굴의 갈색 반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단 관리가 중요하죠.

 

가공이 되어 섭취할 수 있는 정크푸드는 사실 쉽게 섭취할 수 있어서 편하고 즐기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되도록 건강한 천연 식품을 섭취하는 것으로 개선이 가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