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본인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눈이 떨리는 증상을 많이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보통의 경우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그런 것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왼쪽눈밑이 떨리는 이유 그 대표적인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커피를 자주 마신다면?
커피에는 카페인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왼쪽눈밑이 떨리는 이유가 될 수 있는 것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죠.
해당 성분은 체내 흡수되면서 근육이나 신경조직을 흥분시키기 때문에 각성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결과로 눈이 떨리는 증상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성인의 기준 카페인 섭취는 400mg입니다. 커피를 하루 4잔 정도로 볼 수 있는데, 이런 증상이 너무 발생하고 있다면 커피를 두 잔 이하로 줄여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피로함 때문에?
다양한 일상과 업무로 인해서 우리는 피로함을 항상 느끼기도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또한 많이 받으면서 하루를 보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는 젖산이 근육에 쌓이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젖산이라는 것은 피로물질로 알려져 있는데 이때 근육이 떨리거나 수축하기도 합니다.
건강한 식단으로 건강을 잘 관리하고 있지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휴식이 부족해서 그럴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자주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갑상선 호르몬의 문제라면?
갑상선 호르몬이 과하게 분비되는 경우를 의심해 볼 수 있는데 이는 갑상선기능항진증 또는 부갑상선 호르몬의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신경이 과하게 흥분하게 되면서 눈이 떨리는 이유가 될 수 있죠. 그런데 이는 한쪽뿐만이 아니라 양쪽의 눈밑이 떨리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만약 신경이 예민해지고 손발이 떨리는 증상까지 동반되고 있다면 이는 물을 삼킬 때 갑상선 위아래의 움직임을 확인하여 붓거나 커지지 않았는데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안면경련으로 인한 것?
왼쪽눈밑이 떨리는 이유가 반측안면연축이라는 것 때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는 흔히 중년 이후의 여성분들에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얼굴의 뇌혈관들이 안면 신경을 자극하거나 누르는 과정에서 안면근육의 경련으로 이어지는 것이죠. 그런데 이는 눈떨림뿐만 아니라 다른 근육으로 퍼지는 차이가 있습니다.
경련이 눈 아래의 근육으로 퍼져서 내려갈 수 있으며 한쪽의 입꼬리에서 경련이 발생하면서 눈가 쪽으로 올라가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증상이 의심된다면 진단을 받아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