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어플/게임 리뷰

요즘 핫한 게임, 폴아웃 쉘터 Online

by ̱ 2020. 6. 9.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요즘 핫한 모바일 게임, 폴아웃 쉘터 온라인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폴아웃 쉘터는 콘솔 게임을 하셨던 분이라면 아실 수도 있는 게임입니다.

그 폴아웃 시리즈의 공식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이며, 경영과 건설, 영웅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지금부터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로그인 화면

로그인을 하게 되면 광고에서 볼 수 있었던 캐릭터가 우리를 반깁니다.

캡처하는 순간이 하필 눈 감는 순간에 찍혔네요. 제 친구가 저의 웃긴 모습을 찍는 순간 포착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 화면 지나가면 이벤트 관련 공지가 나타납니다.

그 이벤트 관련 공지를 꼭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벤트를 활용해야 남들보다 더 빠르게 치고 나아갈 수 있기 때문이죠.

튜토리얼

역시 튜토리얼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저를 보조해주는 캐릭터가 나타나 처음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두 가르쳐줍니다.

튜토리얼이 생각보다 간단하게 끝나서 당황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만큼 간단하다면 간단하고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게임이니까요.

건물 건설

오른쪽과 위쪽을 보시면 자원이 있는 것이 보입니다.

그 자원은 어떠한 특정 활동을 하게 되면 사용되는 자원들이기 때문에 항상 관리를 해주며 생산이 필요합니다.

먼저 소형 발전실을 건설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소형 발전실에 인원을 배치하고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부스트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부스트는 하루에 3번만 가능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 배치 인원도 그 특징에 맞는 인원을 배치해야 합니다.

주민 상세 창에서 이 인원은 어느 정도의 스펙이 갖춰져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초보자에게는 사실 어떤 게 중요한지가 잘 안 보일 수 있기에 수시로 플레이를 하며 그 스펙의 중요도를 느끼는 것이 필요하겠네요.

사실 광고에서 보던 그 모습과는 다르게 실제 플레이를 하게 되면 퀄리티는 상당히 잘나온 것 같습니다.

전투 시스템

그리고 건설을 하다보면 필요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전투를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변이 생물들이 있는 곳인데 그 곳에 건설을 하기 위해 전투를 하게 되어도 자원을 사용하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자원을 활용하는 게임은 자원이 정말 많이 부족해지는데 그 자원의 생산량을 늘리려면 과금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 폴아웃 쉘터의 경우 우리가 생각하는 그 정도는 아니며 기본에 충실한 게임이 아닌가 생각드네요.

전투 훈련

특정 인원을 선택하여 전투 훈련을 시킬 수 있습니다.

역시나 식량이 소모되네요. 그 식량을 생산하는 곳을 건설하고 인원을 배치시키면 그에 맞춰 다시 자원이 소모되고 다시 생산되고 그 사이클을 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인원 이동

주민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주민을 선택하여 원하는 장소로 이동하여 활동을 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 인원의 특성을 어느 정도 파악하고 어느 장소에서 활약할 수 있는지는 플레이를 더 많이 하게 될수록 느낄 수 있겠네요.

 

오늘은 폴아웃 쉘터 온라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 저는 더 재밌는 콘텐츠를 들고 와서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