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간에 물혹이 생기는 이유, 어떻게 관리?

by ̱ 2023. 9. 9.

간은 침묵의 장기로 알려져 있죠. 그만큼 간에 물혹이 있다고 하여도 어떠한 증상이나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간 낭종?

먼저 간에 물혹이 생기는 이유에 앞서 해당 증상은 간 낭종이라는 질환으로 의심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이는 간 안에서 물 주머니가 생성되는 것으로 볼 수 있죠.

 

보통은 이러한 증상이 스스로 발견하기 어려우며 건강을 검진하는 경우에 이를 발견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남성들보다 여성들에게 더 잦게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연력은 40대에서 60대 사이에 발견되기가 쉬운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간에 물혹이 생기는 이유, 원인?

아마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 그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봐야겠죠. 사실 이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경우나 생활 습관이 평소에 너무 불규칙하다거나 음주를 즐기시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며, 업무를 무리하게 수행하는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죠.

 

그로 인해서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간혹 있으십니다. 무언가가 채워져 있는 듯한 느낌을 받으시는 경우나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나타나는 분들도 있으시죠.

 


어떠한 증상이 있는가?

앞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해당 질환은 침묵의 장기, 간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크게 불편함을 못느끼시는 경우도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출혈이 있는 경우나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설명을 드린 것처럼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어떠한 답답한 느낌이나 불편함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이 약하다면 큰 문제로 이어지는 경우가 잘 없긴 하지만 그래도 6개월에서 12개월 정도의 간격으로 관찰을 해야합니다.

 


어떻게 진료가 진행되는가?

진료의 경우라면 심각한 경우 수술적인 부분으로 진행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극히 드물게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꾸준히 관찰을 하면서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보통의 경우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만큼 간 건강은 꾸준히 관리하며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간을 건강하게 할 수 있는 식생활을 하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무리하지 않으며 음주를 줄이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개선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