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자주 방귀가 나와서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있으십니다. 최근에 갑자기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가 궁금하신 분들 그 원인은 무엇인지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식습관의 문제?
식습관의 문제일 가능성도 살펴봐야 합니다. 위장과 관련된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겠죠. 방귀는 음식을 섭취할 때 같이 들어온 공기와 장속의 가스와 섞여 배출이 됩니다.
이때 황화수소, 이산화탄소, 질소, 스카톨 등 다양한 성분들이 있으며, 음식과 함께 삼킨 공기의 양에 따라서 다를 수 있겠죠.
그리고 배변을 잘 못 보시는 경우에도 이러한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장 속에 변의 양이 많아지면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어떻게 하면 도움이 될까?
앞서 식습관에 대해서 나타나는 증상을 먼저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평소 식습관을 어떻게 바꾸는 것이 도움이 될지도 같이 알아봐야겠죠.
현대인들은 식사를 오래 천천히 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그로 인한 결과로 음식과 함께 같이 삼키는 공기의 양이 많아지면서 소화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의식을 해서라도 천천히 식사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식사를 하고 난 후에도 주의해야 할 점은 있습니다.
식사하고 바로 눕지 말기!
식사를 하고 나서 배도 부르고 편안한 자세를 하고 싶어서 누워계시는 경우도 많이 있으신데 이는 갑자기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바른 자세로 서있을 경우 중력으로 인해 대장 쪽으로 섭취한 음식물이 소화되며 이동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누워있다면 이는 원활하게 이동이 어렵게 됩니다.
음식을 섭취한 것이 제대로 대장을 향해 내려가지 못하게 되면서 그 자리에 머물게 되는데 그때 부패가 일어나면서 가스가 평소보다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리적 요인 또한 있어요!
우리가 정신적으로 긴장을 하거나 불안한 마음을 갖게 되면 이는 본인 스스로도 모르게 침을 많이 삼키는 습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과정 이후에 해소를 위해서 음식을 찾게 되는데 장이 나빠질 수 있고 다양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야 합니다.
추가로 본인이 탄산음료와 같은 공기가 많이 발생하게 되는 것을 자주 섭취하지는 않는지도 같이 살펴본다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혹시나 문제가 계속된다면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