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다리 피부 붉은반점, 의심되는 것?

by ̱ 2023. 10. 12.

피부에는 많은 원인으로 인해서 반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떠한 자극으로 인해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 다리 피부 붉은반점 원인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면역체계 문제의 건선?

아마 건선이라는 질환에 대해 들어보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는 면역체계의 문제로 인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죠.

 

이는 각질의 세포가 필요 이상으로 생성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인데 홍반이나 붉은 반점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다리 피부 붉은반점으로도 나타날 수 있죠.

 

그런데 보통의 경우 무릎이나 팔꿈치 부위에 나타나는 것이 많으며 두피나 엉덩이 부위에 발생하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해당 부위도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반증으로 인한 현상?

자반증이라는 것은 고춧가루가 뿌려져 있는 것처럼 반점이 발생하는 것인데 피부에 울긋불긋한 피멍처럼 나타나는 현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 또한 다리 피부 붉은반점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더 나아가서 엉덩이와 팔뿐만 아니라 온몸으로 퍼지게 되고 가려운 증상까지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는 피부 질환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혈관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서 혈관염이 나타나는 것으로 자가면역질환으로 보며 진단이 필요하겠습니다.

 


혹시 두드러기?

두드러기 또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피부가 갑작스럽게 부어오르는 것으로 가려운 증상과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는 일시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의 경우라면 3시간에서 4시간 정도 지나게 되면 사라졌다가 다시 다른 부위에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죠. 길게는 12시간에서 24시간 이내 사라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그런데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계속 반복되고 오래가고 있다면 이 또한 그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 진단을 받아보는 편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간경화로 인한 증상?

간은 크게 손상되지 않는다면 크게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그런데 붉은 반점과 소변의 상태로 의심은 해볼 수 있습니다.

 

식욕부진이 있거나 메스꺼움, 구토 그리고 소변이 진한 황색이거나 갈색이라면 간경화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거미줄처럼 퍼지는 붉은 반점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간경화는 대부분의 간세포가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심할 경우 간암으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해당 경우는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