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이 떨리는 증상으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런데 많은 분들은 일시적인 증상인 것으로 질환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경우 눈 아래 떨림현상 원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마그네슘이 결핍되어 있다면!
해당 증상은 소제목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해당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마그네슘이라는 것은 뇌신경에서 신호를 받고 움직이게 만들죠.
그런데 이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된다면 이는 신호 전달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그 과정에 눈 아래 떨림현상이 나타날 수 있게 됩니다.
추가로 본인이 피곤하거나 수분이 부족한 상태는 아닌지도 체크해봐야 합니다. 그 이유는 피곤하고 탈수 증상이 있는 경우라면 해당 영양분이 더욱 결핍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피로와 스트레스?
아마 많은 분들이 여기에 해당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만큼 대표적인 원인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것이 스트레스와 과로로 인한 피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눈 밑이 떨리는 가장 흔한 원인이 될 수 있는데, 혹시나 체력이 많이 저하되어 있는 상태는 아닌지 체크를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운동 또한 규칙적으로 진행하셔서 체력을 성장시키는 것이 해당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 때문이다?
카페인 또한 해당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면 믿기시나요. 카페인은 보통의 경우 커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커피뿐만 아니라 초콜릿이나 녹차 등 관련 식품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죠. 그만큼 요즘 현대인들이 자주 섭취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실 정확한 기전은 아니기도 하며,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카페인이 안면신경을 자극해서 눈 떨림 현상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 것이죠. 의심이 된다면 카페인을 끊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혹시 질환은 아닐까?
질환의 가능성 또한 봐야 합니다. 먼저 반측성 안면경련의 경우 뇌혈관이 눌려서 발생하는 것인데 한쪽 얼굴 전체로 떨림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리고 갑상선기능항진증이 있는데 갑상선호르몬이 과하게 분비되어 에너지가 소모되면서 신경이 흥분하여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죠.
추가로 동맥경화의 경우 추골동맥이 굳어지면서 안면신경을 누르게 되는 과정에서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이러한 경우가 의심된다면 진단을 빨리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