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을 하면서 어느 날부터 시점에 이상한 것이 맺혀있는 것처럼 나타난다면 이는 눈 건강에 문제로 걱정이 앞설 수 있습니다. 눈앞에 검은 선이 어른거림과 같은 현상은 왜 나타나는지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염증으로 인한 것?
이는 눈 뒤에 염증이 발생한 것으로 눈앞에 검은 선이 어른거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도 합니다. 눈을 이루는 층 중에서 외막, 중막, 내막 이렇게 나눠볼 수 있죠.
그런데 그중에서 중막 부위에 염증이 발생한 것을 포도막염이라 부를 수 있습니다. 중막을 포도막이라고 부르는 것이죠. 심할 경우 시력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증상은 비문증, 안구통증, 충혈 등으로 알려져 있으나 주로 한쪽의 눈에서 나타나는 현상이 많습니다. 두 쪽에서도 나타나기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화 때문이다?
노화로 인한 것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시간이 지나면서 다양한 반응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한 것들 중 비문증 또한 그 증상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죠.
우리 눈에 구성되어 있는 유리체는 액체 상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노화로 인해서 젤리와 같은 형태로 변화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수축을 하게 되고 덩어리가 되면서 빛이 제대로 통과하지 못하게 되고 이러한 눈앞에 검은 선이 어른거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러나 특정 약물 복용의 경우에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출혈이 있지는 않은가?
우리 몸은 다양한 부위에 혈관이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욱 세밀하게 모세혈관까지도 위치하고 있죠. 우리 안구 또한 마찬가지라 보시면 됩니다.
안구에도 모세혈관들이 자리를 잡고 있는데 생각보다 약한 부위인 만큼 작은 충격에도 모세혈관이 터질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죠.
그렇게 모세혈관이 터지게 되면 그 혈액은 유리체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그 결과 눈앞에서 무언가가 보이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외부 충격뿐만 아니라 당뇨, 고혈압, 혈관 문제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어떠한 치료를 진행 중이신가요?
앞서 설명을 드린 것과는 다르게 혹시나 치료를 진행하고 있으신 경우라면 이는 해당 사항의 경우일 가능성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의약품을 복용 중이신 경우에는 특정 약물로 인해서 검은 선이 보이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 관련 치료를 하신 분들의 경우에도 해당될 수 있죠.
어떠한 과정에서 유리체에 기포가 형성되었다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러한 기포는 유리체에 흡수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