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인가 뒷머리에 찌르는 듯한 두통이 발생한다면 괜히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어떠한 질환은 아닐지 괜찮아질지 염려되기도 하는데, 뒷머리가 콕콕 찌르는증상 어떤 원인이 있는지 같이 보겠습니다.
긴장돼서?
긴장되어서 두통이 발생하는 것이라면 이는 뒷머리가 콕콕 찌르는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두피와 목의 근육을 조이는 것으로 볼 수 있죠.
그렇게 된다면 뒤통수 그리고 옆머리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 통증만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작은 소리에도 민감해질 수 있으며 빛에도 예민하게 반응될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이러한 긴장성 두통은 스트레스로 인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우울증이나 분노, 불안 등 이러한 감정들로 인해서 발생하기도 하니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압으로 인한 것?
이는 다소 무서운 질환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저압성 두통이 원인일 수 있는데, 뇌척수액이 새는 것으로 의심되는 것이죠.
뇌 주변에 압력이 저하되어 있는 것으로 그렇기 때문에 저압성 두통이라는 명칭이 붙어 있습니다. 서있는 경우나 앉아있을 때 많이 심해질 수 있죠.
또한 목의 뒤쪽이나 머리가 아픈 것으로 증상이 나타나곤 하는데, 30분 정도 누워있게 된다면 일시적으로 개선이 되기도 하지만 이는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 때문은 아닐까?
요즘 현대인들은 자세가 잘못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있는 상태나 앉아있는 자세가 몸을 구부리는 경향이 많죠. 이는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자세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자세는 목뿐만 아니라 머리 뒤에 부분을 압박하게 되는데 이런 자세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근육을 압박하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계속된다면 이는 신경에 압력을 주기도 합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자주 활용하시는 분들의 경우에 해당될 수 있으니 되도록 근육을 자주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생활화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경통이라면?
이는 많은 분들에게 해당되지는 않기도 하며, 원인 또한 제대로 알려져 있지 않은 것으로 후두 신경통이 그 원인이 될 수 있기도 합니다.
이 질환이 발생하게 된다면 통증 또한 심할 수 있으며 머리를 베개 위에 올리거나 빗어주는 행동을 하게 되어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찌르는 느낌이 길면 몇 분 동안 이어질 수 있기도 하며, 통증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마사지로 개선을 하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이는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