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곱이 끼는 것은 아마 많은 분들이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고 쉽게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물이 말라서 생기는 현상인데, 왜 자꾸 눈에 눈곱이 끼는 이유가 무엇인지 질환은 아닌지도 체크해 보겠습니다.
투명한 색인가요?
눈에 눈곱이 끼는 이유 중 하나는 안구건조증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는 투명색으로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구가 건조해서 발생하는 것이죠.
안구가 건조하게 된다면 이는 눈물의 점도가 그만큼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얇고 긴 형태로 늘어지는 것을 볼 수 있죠. 이는 주로 일시적인 현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인공 눈물을 활용하신다면 개선이 될 수 있는데 혹시나 렌즈를 자주 착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장시간 동안 전자기기의 화면을 보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겠죠.
흰색이라면?
눈곱의 색깔이 흰색이시라면 이는 눈꺼풀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눈 속에서가 아니라 속눈썹과 눈꺼풀에 자주 끼게 되는 것으로 나타나죠.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다면 눈으로 지방을 배출하는 마이봄샘이 막힐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염증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요.
그러한 결과로 눈곱이 끼게 되는데 이때 색깔이 흰색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개선하는 방법은 면복으로 눈꺼풀을 깨끗하게 청소를 해주시면서 온찜질을 해주신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누런색이라면?
눈곱 색이 노랗게 보인다면 이는 각결막염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때 눈곱이 끈적한 것이 특징이기도 한데 세균이 침투한 것으로 볼 수 있죠.
많은 이유로 인해 세균이 눈에 침투하면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많은 분비물이 생성되는데 그래서 평소보다 눈곱이 많이 나타나는 것이죠.
이는 진단을 받고 그에 맞춰 개선을 하는 것이 좋으며, 더욱 악화된다면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눈을 비비는 습관이 있으시다면 자제하셔야 합니다.
화장을 자주 하시나요?
요즘은 여성분들뿐만 아니라 남성분들도 화장을 하는 시대죠. 그렇기 때문에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의 경우에도 해당될 수 있습니다.
눈 화장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제대로 씻겨내지 못하게 되면서 잔여물이 눈곱으로 만들어질 수 있죠. 이때 잔여물은 눈꺼풀의 점막을 자극하게 됩니다.
그러한 결과로 염증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화장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되도록 세안을 깨끗하게 하여 청결을 유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