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을 하면서 어느 순간 눈이 떨릴 때가 있었던 것을 한 번쯤은 경험해 보셨을 것 같습니다. 이는 눈의 근육에 경련이 일어난 것인데 눈위가 떨리는 증상은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영양분의 부족현상?
눈이 떨리게 되면 이는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것처럼 마그네슘이라는 것이 부족해서 그런 것으로 추측하시고 합니다. 그런데 이 성분은 전해질 중 하나입니다.
이 물질이 물에 녹게 되면 전기적 신호를 전달해 주는데 우리 몸의 근육은 뇌에서 오는 신호를 받으면서 움직이기 때문에 이 성분은 필요하죠.
그렇기 때문에 이 성분이 부족하게 된다면 근육이 경련을 일으키기도 하고 손떨림이나 눈위가 떨리는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사리, 깻잎, 시금치 등 야채를 골고루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이 부족해서?
우리는 성인을 기준으로 1.5리터에서 2리터 정도의 수분을 하루 동안 섭취를 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물을 자주 마시지 않는 것으로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죠.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지 않으면 근육의 경련이 일어날 수 있는데, 수분을 보충하는 것은 이러한 증상뿐만 아니라 피부나 머릿결 등 다양한 부위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커피를 드신다거나 다양한 혼합 재료가 함유되어 있는 음료가 아닌 순수한 물을 섭취하는 것으로 이를 수시로 드시면서 2리터 정도를 채우는 것이 좋겠습니다.
커피를 자주 드셔서?
커피에는 카페인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카페인을 적당하게만 드시기만 한다면 이는 피로를 풀고 각성 효과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많이 마시게 된다면 이는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근육은 움직이기 위해 칼슘을 필요로 하는데 카페인이 이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게 되죠.
그러한 결과로 부드럽게 움직이고 풀려있어야 할 근육이 제대로 움직이지 못하고 딱딱해지면서 경련이 일어나는 것으로 눈이 떨리는 것과 같은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수면이 부족해서?
피로가 쌓이게 되면 이는 어깨의 근육에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근육이 딱딱하게 뭉쳐지게 되는데 이는 눈 주변에 있는 근육 또한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근육이 딱딱하게 뭉쳐지게 된다면 근육의 경련으로 이어지게 되는데 요즘은 많은 분들이 늦은 시간까지 전자기기의 화면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되면 수면 시간 또한 줄어들게 될 수 있고 눈에 피로까지 더해지게 되면서 이러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죠. 이러한 화면에서 나오는 빛은 수면 또한 방해할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면 경련증은 아닐까
아마 많은 분들이 생활 패턴이나 어떠한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서 눈이 떨리는 현상이 있을 수 있는데 안면 경련증으로 인해서 눈이 떨리는 것은 아닌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눈이 떨리고 있는 것이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한 달 그 이상이 계속되고 있으시다면 이는 안면 경련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자동적으로 눈이 떨리고 감기고 하는 것이 특징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입 주변가지도 이어질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혹시나 이러한 현상이 있으시다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