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왼쪽 뒷골이 땡기는 증상, 근육의 스트레스?

by ̱ 2023. 12. 17.

갑작스럽게 뒷골이 땡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딱히 큰 무리를 하지 않은 것 같은데도 불구하고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상당히 신경 쓰일 수 있죠. 왼쪽 뒷골이 땡기는 증상, 그 원인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근육의 스트레스와 긴장?

 

보통의 경우 뒷골이 땡긴다는 것은 두통으로 인한 것으로 의심하게 되죠. 딱히 별다른 원인으로 인한 것이라던가 질병, 부상과 관련이 없을 수 있죠.

 

그만큼 가장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두통으로 이를 긴장성 두통이라 부르게 됩니다. 이는 왼쪽 뒷골이 땡기는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죠.

 

두피와 목의 근육 부위에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을 하게 되면서 나타나는 것으로 정서적으로 또는 불안함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쪽에만 나타나는 두통?

이는 편두통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죠. 그런데 앞서 설명드렸던 긴장성 두통과는 다르게 조금 더 통증이 고통스러운 것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죠.

한쪽 머리에서 발생하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머리의 양쪽부위나 뒤쪽 그리고 목 부위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이는 뒷골이 아픈 것뿐만 아니라 체온 홍조 등 관련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원인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아서 유전적이거나 잠재적 유발 요인으로 인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죠.

▶뒷머리가 콕콕 찌르는증상, 긴장해서?


불편한 자세?

우리는 다양한 업무 환경으로 인해서 어떠한 한 가지의 자세를 오래 유지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전자기기를 활용해야 하는 경우에 더욱 그렇죠.

 

이는 자세를 너무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있게 되면서 근육의 피로가 쌓이게 되고 구부정한 자세로 이어져 긴장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 바른 자세로 앉아 있을 수 있도록 하며, 허리를 되도록 지지해 줄 수 있는 의자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칭 또한 주기적으로 해준다면 도움이 될 수 있죠.

 


만성적인 것?

일반적인 경우와는 다르게 최근 한 달에 15번 이상으로 두통을 느낀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이는 만성 긴장성 두통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약물을 남용하는 것으로 인해서 만성화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진통제를 주기적으로 먹는다면 그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를 금단성 두통으로 볼 수 있으며 진통제를 복용해야 하는 패턴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이 의심된다면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관절로도 두통이?

관절은 우리 상부 척추나 허리 등 다양하게 위치하고 있죠. 그런데 이 관절부위에 염증이 발생하게 된다면 두통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붓기가 목을 압박하게 되면서 두피의 신경이 이에 영향을 받게 되는 것이죠. 그렇게 되면 목 뒤뿐만 아니라 머리의 뒷부분에서도 아픔을 느낄 수 있죠.

 

이는 증상을 개선하는데 가벼운 운동을 하면서 목, 등, 상체를 마사지해 주는 것도 좋겠습니다. 근육을 이완하고 관절을 느슨하게 해 줄 수 있게 따뜻함을 유지시켜 주는 것도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