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아랫입술이 떨리는 증상, 혈당이 낮아서?

by ̱ 2024. 1. 15.

우리는 한 번씩 신체 특정 부위가 떨리는 증상을 경험하곤 합니다. 그중에서도 입술이 떨리는 것을 느끼기도 하는데, 이처럼 아랫입술이 떨리는 증상은 왜 나타나는 것인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로 떨리는 것?

이러한 증상이 있다는 것은 많은 원인들 중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도 있습니다. 이는 주로 근육 조절에 영향을 미치는 것과 관련이 있죠.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면 신경전달물질로 알려져 있는 아세틸콜린이라는 것이 많이 분비됩니다. 그래서 근육이 과하게 자극을 받을 수 있죠.

 

이러한 원인으로 얼굴의 근육이 민감하게 반응하게 될 수 있는데, 그 주변 근육 중 하나로 아랫입술이 떨리는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피곤하면 떨릴 수 있다?

피곤한 상태에서도 이러한 증상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신체 근육과 신경계와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피로가 누적되어 근육 조절 능력이 저하되는 것이죠.

이 원인은 피곤함으로 인해 에너지 소모가 더욱 많아지며 근육이 수축하고 이완되는 것이 제대로 되지 않게 되면서 떨리게 되는 것입니다.

 

피곤함이 누적되는 것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는데, 되도록이면 충분한 휴식과 수면 시간을 지켜주시면서 건강한 식단으로 피로를 관리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눈위가 떨리는 증상, 잠이 부족?


혈당이 낮은 수준이라서?

혈당이 일반적인 경우보다 낮은 수준인 상태라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신체의 에너지원이 급격하게 떨어지기 때문이죠.

 

그러한 결과로 근육뿐만 아니라 뇌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불안한 증상이나 떨리는 듯한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게 됩니다.

 

당뇨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인슐린을 과하게 사용하거나 식사 간격이 너무 멀다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혈당 수준을 주기적으로 체크하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카페인을 섭취하였을 경우?

카페인을 섭취한 것으로 중추 신경계를 촉진하게 되어 이는 몸의 전반적인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먼저 이 성분은 근육을 자극하게 됩니다.

 

그래서 입술의 주변 근육에도 자극을 받게 되면서 떨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중추신경계를 활성화시키게 됩니다.

 

그래서 신경 전달 물질이 촉진되어 근육을 조절하는 기능에도 잠깐이나마 영향을 주기도 하죠. 그리고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도 촉진되어 이는 근육의 떨림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이 결핍되어서?

비타민이 부족하다는 것은 우리 신체 기능에 다양한 영향을 끼치게 되죠. 특히 비타민 B군 쪽과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입술 떨림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비타민 B군의 경우 부족하게 된다면 신경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는 근육을 컨트롤하는데 문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의 결핍은 근육 기능과 신경 전달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 또한 근육의 떨림과 함께 경련으로 인해 입술이 떨리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