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가 지나가고 따뜻한 햇살이 내려오면 춘곤증으로 인해서 졸리고 피곤한 느낌이 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그러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는 다른 원인을 의심해봐야겠죠.
A형 간염으로 인한 증상?
직장인 분들의 경우 점심을 먹고 나서 업무에 집중할 때 자꾸 피곤하고 졸려요. 현대인들은 물론이며 중년 이상이신 분들의 경우 이러한 증상이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대부터 30대 정도이신 분들의 경우 이러한 피로감이 지속적으로 느껴진다면 이는 A형 간염을 의심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간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황당이나 피곤하고 속이 메스꺼운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날음식이나 조개젓 등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수면무호흡증으로 인한 증상?
이는 아마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잠을 자고 있는데 코를 잘 골다가 갑자기 숨을 안 쉬는 증상이죠.
이처럼 수면무호흡증은 잠을 자는 상태가 매우 불안정하기 때문에 깊을 잠을 잘 수 없습니다. 따라서 그만큼 피곤함이 몰려오죠.
그런데 이는 방치하게 될 경우 치매 고혈압 뇌졸중의 위험성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방치하지 마시고 꼭 병원으로 방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혹시 심근경색 전조 증상?
심근경색 전조증상은 사실 독감과 비슷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심한 피로감이 마찬가지로 나타날 수 있죠.
심장의 혈관이 막힌 상태에서 펌프질을 하게 되면 심장이 스트레스를 받아 피로를 더욱 느낄 수밖에 없는 상황인 것입니다.
이는 남자보다 여성분들에게 나타나기 쉽고 심근경색이 나타나기 몇 달 전부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의심해볼 필요도 있겠습니다.
결핵으로 인한 증상?
결핵에 노출되어 있으신 분들 또한 자꾸 피곤하고 졸려요. 결핵이라는 것은 폐가 바이러스나 세균에 감염이 되어 있는 상태를 뜻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잠복해있던 결핵균이 면역력이 떨어질 때 활동을 하게 되는 것인데, 그렇기 때문에 평소 면역력 관리가 더욱 중요하죠.
초기에는 몸이 피곤한 것을 쉽게 느끼기도 하며, 열감이 느껴지는 등 관련된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