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가슴에 열이나는증상, 질환일까?

by ̱ 2022. 5. 13.

가슴에서 열이나는 것 같은 증상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각 질환에 따라서 증상 또한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그 원인들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식도염이 있다면?

먼저 역류성 식도염이라는 것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 아마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인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위산이 역류하여 식도 점막에 염증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위산 억제제나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서 개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산이 많이 분비되는 것이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처방을 받아보시는 것도 중요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

혹시나 본인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가 누적된다면 자율신경 중 교감신경기능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도하게 흥분될 경우 심장부터 말초혈관인 손발까지 원활하게 흐르지 않으면서 손발이 차갑게 되고 가슴에 열이나는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죠.

 

이는 사실 화병이라는 명칭으로도 불리며 불안한 마음이 크며, 심장 박동까지 빠르게 느껴지는 증상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

만약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라면 가슴에 열이나는증상이 발생할 수 있죠. 혈관 노화와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 상체 열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혈관 염증으로 인한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성인병에 해당되는 것으로 오랫동안 손상이 누적되는 경우 발생하기도 합니다.

 

만약 이럴 때 호르몬 변화가 나타난다면 갱년기 열 증상으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빠른 개선이 중요하겠습니다.

 


해열제보다는 원인 확인 필요!

앞서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라 설명을 드렸는데, 간단하게 열이 난다고 해서 해열제를 활용하기보다는 원인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가슴 부위와 비슷하게 몸에서 열이 나는 증상으로 헷갈려서 그럴 수 있으며, 구토나 설사가 동반되면 장염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이죠.

 

본인 스스로 체크하기보다는 병원으로 먼저 방문을 하셔서 그에 맞는 진료를 받아보시고 처방까지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