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순간 눈이 부어있음을 느끼게 되고 무슨 이유인지 걱정이 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붓기뿐만 아니라 통증이나 충혈 등 다른 증상까지 있다면 걱정이 더해지실 텐데, 그 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다래끼는 아닐까?
다래끼는 한쪽눈이 붓는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죠. 아마 많은 분들이 걸려보셨거나 주변에서도 한 번씩은 보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세균에 감염이 되어 있는 것으로 통증이나 가려움이 있을 수 있고 만져보면 혹이나 덩어리와 같은 비슷한 것들이 만져지곤 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약물치료로 진행되지만 화농이 진행되는 과정이라면 고름을 짜내는 치료를 진행하게 되니 안과를 가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결막염 또한 의심!
결막염 또한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 이는 눈곱이나 충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한쪽눈이 붓는 증상과 눈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며 이는 주변 사람에게 옮기거나 옮을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손 소독 및 청결이 중요하죠.
또한 꽃가루 등 알레르기로 인해서 발생하는 알레르기성 결막염에 노출이 될 수 있는데, 계절성이 대부분이지만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으니 이러한 원인은 아닌지 체크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갑상선 안구 병증 체크해보기!
이는 눈 주변에 있는 근육 그리고 지방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갑상선의 면역 체계가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눈이 튀어나오는 것과 눈을 움직이는 것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고 물건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죠.
눈이 붓는 것과 관련된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는데, 붓기가 심한 경우에 해당된다면 꼭 병원으로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안검염 의심!
이 또한 해당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눈꺼풀 언저리 피부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대부분 속눈썹 부분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해당 질환의 특징은 염증이 나타나며 궤양, 적색, 가려움으로 나타날 수 있으니 눈에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해당 질환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성화가 진행된다면 눈꺼풀이 변형될 수 있으며 속눈썹이 빠지는 등 시각적인 이미지에 타격을 줄 수 있으니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