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아랫배가 묵직한 느낌 쑤시는 느낌, 확인하기!

by ̱ 2022. 11. 16.

우리는 한 번씩 아랫배의 통증을 느끼고는 합니다. 그런데 그 원인은 너무나 다양하기 때문에 어떠한 증상이 있는지 확인하고 의심되는 질환을 확인해봐야겠죠.

 


화장실은 자주 가시나요?

화장실을 자주 가지 못하는 것으로 아랫배가 묵직한 느낌 쑤시는 느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식습관의 문제나 스트레스, 과도한 체중 감량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하죠.

 

비교적 흔한 증상입니다. 일주일을 기준으로 한 번이나 두 번 정도의 횟수로 화장실을 가는 것만큼 횟수가 부족하고 그러한 과정에 묵직한 느낌이 나타날 수 있죠.

 

또한 변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는 경우 계속 장 속에 남아있으면 쑤시는 느낌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식이섬유를 충분히 보충하고 장 운동이 활발해지도록 가벼운 운동을 생활화해야 합니다.

 


대장 기능이 저하되는 경우?

대장의 기능이 저하되는 경우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신체에 특별한 증상으로 나타나지는 않지만 아랫배가 묵직한 느낌 쑤시는 느낌이 나타날 수 있죠.

보통의 경우 설사를 자주 하거나 복통이 자주 있을 수 있으며 가스가 자주 차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고 그러한 이유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소화기관이 민감하여 발생하기도 하니 되도록이면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시고 스트레스는 되도록 관리하시면서 과음을 하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맹장에 통증이 있다면?

맹장은 끝에 충수가 있는데 그 부위에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 맹장염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증상은 오른쪽 아랫배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죠.

 

빨리 치료하지 않는 경우에는 복막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그로 인하여 세균 감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기에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맹장의 입구가 막히는 것 외에 다른 것으로 예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빠르게 치료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갑작스러운 복통은?

갑자기 복부에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이는 요로결석의 증상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는 통증이 있었다가 사라질 수 있는 것으로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남성분들의 경우 하복부, 여성분들의 경우 음부까지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빈뇨 현상이 있으며 심하면 혈뇨, 복부팽만 등 관련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원인은 수분을 자주 섭취하지 않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분을 충분히 주기적으로 섭취해주시고 습도, 온도 관리를 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