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하얗게 만들고 싶은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만큼 미용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있으실 텐데, 어느 순간부터 피부가 검어지는 것 같으면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얼굴색이 검게 변하는 이유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혈액이 제대로 순환되지 않는다?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한다면 이는 피가 고이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고이게 되는 것으로 얼굴색이 검게 변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피가 제대로 흘러가도록 하지 못하는 자세를 하고 있으신 경우에 나타나기도 하며, 스트레스나 피로가 누적되어 있다면 이러한 상황이 나타날 수 있죠.
검어지는 것뿐만 아니라 혈액이 제대로 돌지 않으면 활성산소 또한 증가하게 되는데 이는 노화가 더 빠르게 진행될 수 있어서 혈액순환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햇빛에 장시간 있으신가요?
우리 피부에는 멜라닌이라는 세포가 있습니다. 이 멜라닌은 우리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해줍니다. 그런데, 이 세포가 얼굴색이 검게 변하는 이유가 될 수 있죠.
멜라닌 세포가 활성화되면서 색소 침착이 일어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피부가 검은빛을 띄게 되기도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외선은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줍니다.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이 된다면 이는 피부가 처질 수 있고 그렇게 탄력 또한 잃게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건조해지며 피부 노화로 이어질 수 있죠. 따라서 자외선 차단제는 수시로 활용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간이 건강하지 못하다면?
간 기능이 평소와 다르게 많이 저하되어 있다면 이 또한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음주를 즐기시는 분들의 경우 간 건강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면역의 문제로도 기능이 저하될 수 있으며 간염 등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간 기능은 저하될 수 있습니다. 간에서 빌리루빈이란 성분이 담즙으로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한 것이죠.
그렇게 될 경우 황달로도 이어지기도 하며 혈액에 노폐물이 쌓여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혹시나 식욕부진이 있거나 피곤함을 많이 느끼는 경우 간 건강을 의심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신장이 좋지 못하다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콩팥, 이 부위가 다른 이름으로 신장이라 부르죠. 그런데 이 신장이 제 기능을 못한다면 만성신부전, 급성 신부전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장은 우리 몸속의 필터와 같은 기능을 해줍니다. 그런데 혈액에 노폐물이 정상적으로 배출이 되지 못하게 되면 이때 안색이 나빠보일 수 있습니다.
신장이 손상된다면 이는 회복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생활 습관을 건강하게 하면서 스트레스 해소와 증상에 따라 진단을 바로 받으면서 관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