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두덩이가 붓는 것은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으며 몇 가지에 대해서 먼저 예상을 해볼 수 있습니다. 상처, 혈액순환, 감염 등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눈두덩이 빨갛게 부어오름 증상의 원인을 더욱 살펴보시죠.
알레르기 반응이다?
이러한 증상은 알레르기의 반응으로 되는 경우도 흔하죠. 알레르기는 보통의 경우 눈을 자극하게 되는 화학물질이나 알레르기 물질에 반응하여 유발되죠.
해당 증상은 눈 주위 혈관이 더욱 확장하게 되고 염증 반응이 이어질 수 있으며 붓는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어서 눈두덩이 빨갛게 부어오름의 원인이 됩니다.
그리고 붓는 증상뿐만 아니라 붉어지는 증상과 따가운 느낌, 가려움 등 알레르기의 다양한 증상들이 동반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결막에 염증이?
결막이라는 부위는 눈의 표면을 덮고 있는 얇은 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 얇은 막에 염증이 발생하게 된다면 이는 결막염이라고 부르게 되죠.
이 질환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알레르기, 화학물질에 대한 반응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 눈이 붉어지거나 붓는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흰색이나 노란색의 분비물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염증은 눈두덩이 부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 해당 증상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혈액이 원활하지 않다면?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않는 것으로 인해 이러한 부어오름이 눈 주위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피로, 스트레스, 혈관 질환이나 혈액 응고, 동맥경화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혈액순환은 원활하게 흐르지 않게 된다면 이는 눈의 주변 혈관에도 영향을 주게 될 수 있죠. 이 주변의 혈관에도 혈액이 제대로 순환되지 않을 수 있는 것이죠.
그렇게 되면 해당 부위에 혈액이 더 많이 누적될 수 있으며 부어오르는 증상이나 붉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피로함이나 저림, 색이 바뀌는 눈두덩이 등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로와 스트레스 누적?
피로 그리고 스트레스가 쌓이게 된다면 이는 눈이 부어오르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원인으로도 볼 수 있죠.
이는 오랜 시간 동안 눈을 사용하는 경우와 눈에 스트레스를 주게 되거나 잠을 제대로 못 자는 등 이러한 원인으로 인해 눈 주변 혈관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로, 스트레스는 혈액 순환을 저하시키며, 장시간 화면이나 글을 보게 되면서 눈의 피로가 더욱 쌓이거나 붓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래끼의 전조증상?
다래끼는 종종 피부에 먼지나 균이 쌓이고 그러한 결과로 혈관 주위에 염증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눈두덩이가 붓게 될 수 있죠.
그런데 다래끼로 인해서 눈두덩이가 붓는 것과는 사실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는 보기 어렵죠. 다만 염증으로 인한 혈관 확장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다래끼의 경우 자연적으로 점차 사라질 수 있지만 경과를 관찰하시면서 강도가 심해지거나 개선되지 않고 있다면 이는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